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라인업

각 카드사마다 프리미엄 카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열심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고액의 연회비를 내지만 그 이상의 혜택을 주는 게 프리미엄 카드인데요. 이유는 우선적으로 미납이 없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금액을 성실납부만 하여도 카드사 입장에서는 정말 좋죠. 두 번째는 고액 사용자이기 때문인데요. 신용카드는 사용할 때마다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많이 사용할수록 좋습니다.

삼성카드에서 프리미엄카드 라인업 중에 아메리칸 이름을 가진 라인업이 있습니다. 아메리칸 카드라고 해서 모두 프리미엄 카드는 아닌데요. 오늘 소개드릴 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에 속하지 않는데요. 아래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연회비 및 주요혜택

카드를 발급받을 때 우리가 가장 많이 보는 게 혜택이긴 하지만 연회비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카드를 사용해보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연회비가 비싸더라도 그 값어치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면 연회비가 비싸더라도 아깝지 않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연회비 역시 비싼 가격에 속합니다. AMEX 49,000원으로 다른 카드 브랜드인 VISA, 마스터카드 제휴사가 아닌 아멕스 제휴사를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죠. 아멕스 혜택에 대해서는 조금 있다가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요 혜택은 항공·면세·백화점 2만 원 할인, 해외·면세점 2% 적립, 호텔·레스토랑 3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혜택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기프트 혜택

항공·면세·백화점·인터파크 티켓·이마트 트레이더스 가맹점에서 1회 결제할 때 10만 원 이상 결제 시 20,000원 할인해주는 기프트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1개마다 20,000원씩 할인이 아닌 통합 20,000원 할인이기에 1번 결제하면 20,000원 할인이 끝나버립니다. 월마다 제공도 아닌 연 1회 제공으로 상당히 아쉬운 혜택이죠.

적어도 월 1회씩 제공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적립 혜택

적립은 기본 0.5%부터 최대 2.0%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0.5%는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1%는 백화점, 항공, 온라인 쇼핑몰, 할인점(대형마트)에서, 2%는 해외, 면세점에서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적립되는 곳이 비행기 티켓을 끊어야 가능한 곳인데 이 또한 상당히 아쉽습니다. 여행을 가지 않는 분들이라면 적립 서비스도 상당히 아쉽습니다.

1%를 적립한다고 가정하면 10만 원 결제하면 1,000원 적립되니 10,000원을 적립하려면 1% 기준 100만 원을 결제해야 가능하죠. 또한 적립 제외 대상이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 다이어트 할부, 삼성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 결제), 고속도로 통행요금, 모바일 티머니, 선불카드 충전(삼성유 포인트카드, 삼성전자 멤버십 BLUE 삼성 선불카드, 삼성올앳카드 등), 문자 알림 서비스, 스마트 오토서비스 이용금액은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할인 혜택

할인 혜택은 다양하지 않고 1가지만 있습니다. 바로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입니다. 월 1회, 연 12회 제공되는 서비스로 1건당 5,000원 할인됩니다. 할인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인천공항을 이용할 일이 크게 없겠죠. 이 할인 혜택 역시 크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호텔 발렛파킹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공항 발렛파킹

아멕스 서비스

VISA, 마스터카드가 아닌 아멕스 삼성카드에서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아멕스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호텔 및 공항 발렛파킹 무료
  • 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 Be My Guest 서비스
  • 공항 커피 아메리카노(S) 무료 제공
  • 아멕스 플래티넘 등급 서비스

적립, 할인 혜택보다도 아멕스 서비스가 가장 많습니다.

할인받는 꿀팁

보통 신용카드를 보면 할인을 많이 받는 방법들을 찾아보면 한 두 가지는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아멕스 익스프레스 그린카드는 적립, 할인을 많이 받는 꿀팁을 찾기 어렵습니다. 적립도 최대 2% 이지만 해외나 면세점에서 결제 시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이 시국에 불가능하죠. 할인도 인천공항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아멕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아멕스 서비스에서 Be My Guest 서비스가 할인이 많이 되지만 호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60,000원 이상 결제 시 30,000원 할인, 호텔 델리에서 40,000원 이상 결제 시 20,000원 할인인데 기본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과연 얼마나 이용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듭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카드

개인적인 생각과 후기

저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넘 연회비 70만 원 카드를 이용해본 사용자입니다. 당시 기프트 서비스를 제외한 혜택은 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1년 사용하고 해지해버렸죠. 그린카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49,000원의 연회비를 내지만 그 이상의 가치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이 가격과 비슷한 연회비를 지불하는 신용카드도 많은데 확실히 그린카드보다는 혜택이 훨씬 많은 카드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린카드 발급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