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부스트 카드 연회비 혜택 M포인트 적립 간편 결제

현대카드 새로운 M부스트 카드

현대카드 하면 생각나는 카드는 바로 M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대표적인 카드가 바로 M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M, M2, M3로 분류되었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카드가 리뉴얼을 하면서 M부스트 라인업으로 재편성했습니다. 이제는 M카드가 아닌 M부스트 라인업을 판매 중입니다. 그중 가장 아랫 라인업인 M부스트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아래에서 M부스트 카드 연회비 캐시백, 혜택, M포인트 적립, 간편 결제 할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M부스트 카드

연회비 캐시백 및 주요 혜택

현대카드가 새롭게 리뉴얼을 하면서 연회비가 기본적으로 높아졌습니다. M부스트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비자, 마스터카드 모두 30,000원으로 동일합니다. 다른 카드들에 비하면 연회비가 높지만 그 이상의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1년간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가입한 적이 없다면 연회비 30,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드립니다.

주요 혜택은 업종에 따라서 최저 0.5%부터 최대 3%까지 적립되고 그 이외에 온라인 간편 결제 5% 적립, 현대 기아차 구매 시 1.5% 적립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M부스트 카드

업종별 적립률 및 보너스 적립

업종마다 적립률이 모두 다릅니다. 최저 0.5%는 웬만하면 피하는 게 좋겠죠? 가장 적립률이 낮은 업종은 커피, 영화, 베이커리, 보험, 화장품, 이미용, 온라인 쇼핑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피는 제휴 가맹점 이외 커피를 말하고 있으며 해당 가맹점들은 0.5% 적립됩니다.

외식/통신 0.7%, 편의점/학원 1%, 대중교통(시내버스, 지하철, 택시)/베이커리(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파리크라상) 2%, 커피(스타벅스, 폴 바셋, 이디야)/영화(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3% 적립됩니다.

여기서 좋은 점은 전월 실적 100만 원 이상이면 총 적립금에 1.5배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만약 전월에 30,000포인트를 적립하고 실적이 100만 원 이상이라면 추가로 15,000포인트 적립되어 45,0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리고 최소 이용금액이 50만 원 이상 시에만 적립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너스 리워드 적립

그리고 전월실적 100만 원 이상이면 1.5배 적립에 당월 이용금액 100만 원 이상 시 보너스 리워드 10,000M포인트를 더 추가적으로 적립됩니다. 위에 설명대로 45,000포인트에 10,000포인트를 더하면 1달에 총 55,0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상당히 좋은 혜택들이죠.

M부스트 카드 5% 적립

추가 5% 적립

위에 업종별 적립 이외에 추가로 적립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온라인 간편 결제 외 해외 가맹점 이용 시 5%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단 이 두 항목은 적립 한도가 10,000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주의할 점은 기본 적립과 중복 적용이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보면 영화를 예매한다고 가정하면 기본 적립이 100만 원 이상이면 4.5% 이지만 예매를 온라인 간편 결제로 이용했을 때 추가 적립인 5%만 적립되고 기본 적립은 제외됩니다. 그리고 5% 추가 적립 한도 10,000M 포인트를 채웠다면 기본 적립으로 전환됩니다.

M부스트 카드 특별적립

특별적립

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그룹으로서 현대, 기아 신차를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1.5%를 M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만약 4,000만 원 차량을 구매했다면 1.5%인 60만 원을 M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것이죠.

그리고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60M포인트 적립됩니다. 하루 2회 가능하며 하루 최대 10만 원을 초과분에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만약 하루 3회를 주유하게 되면 2회 주유 분만 적립되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가지 꿀팁은 주말에는 80M포인트 적립된다는 것!!

M부스트 카드 적립제외

적립 제외 대상

적립되는 가맹점이 많지만 적립되지 않는 곳들도 많습니다. 공과금, 4대 보험, 전기요금, 도시가스, 아파트 관리비, 학교 납입금, 대학교 등록금, 무이자 할부 등과 같이 어쩔 수 없이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나 할인받은 금액은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조금 의아한 건 바로 고속도로 통행요금과 고속버스 결제요금도 제외된다는 것이죠. 고속버스도 많이 이용하는데 고속버스는 왜 적립에서 제외시키는지 모르겠습니다.

M부스트 카드

비자, 마스터카드 혜택

연회비를 선택할 때 비자, 마스터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둘 다 각 브랜드만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자는 혜택이 더욱 다양한데요. 호텔 할인, 쇼핑 할인 등 많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건 아래 사이트 링크에 접속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자 플래티넘

 

비자 플래티늄

Visa 플래티늄 Visa 플래티늄 카드가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www.visakorea.com

마스터 플래티넘

 

Mastercard Promotions and Offers

여행, 쇼핑 할인에서부터 값으로 말할 수 없는 경험까지 마스터카드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www.mastercard.co.kr

비자 영 프리미엄

 

Visa Young Premium

롯데카드 e플래티넘 G마켓, 옥션, G9 스마일페이 12% 할인, 대중교통 10%할인

www.visakorea.com

M부스트 카드 M포인트 적립 예시
M부스트 카드 M포인트 적립 예시

M포인트 적립 예시

월 50만 원 사용했을 때와 월 100만 원씩 카드를 이용했을 때의 적립 차이는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카드사들은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지지만 사용금액이 높아지더라도 혜택은 실적에 비해 그렇게 많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 M부스트 카드는 전월 실적 차이가 단 2가지로 간단하게 나뉘어 있으며 혜택은 2배 이상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50만 원 이상을 사용하면 대략 월 16,350M포인트가 적립되지만 월 100만 원씩 이용했을 때는 월 36,850M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차이 나는 이유는 100만 원 이상 사용 시 1.5배 추가 적립과 10,000M포인트 리워드 적립이 있기 때문이죠. 월 100만 원 이상 사용한다면 적립률 높은 위주로 사용하면 이보다 더 높은 포인트를 적립 가능합니다.

M부스트 카드 플라스틱 디자인
M부스트카드 메탈 플레이트

9개 디자인

다른 카드사들과 다른 점은 바로 카드 디자인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카드 디자인은 모두 통일하지만 현대카드만 유독 같은 카드라도 디자인을 다르게 해서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메탈 플레이트 디자인도 선택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10만 원이라는 게 함정입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워서 비싸도 발급받고 싶지만 요즘에는 간편 결제를 많이 해서 실물 카드를 얼마나 사용할까 싶어 발급받지 않을 듯싶습니다.

상당히 쓰기 좋은 M부스트 카드

저 같은 경우는 신용카드를 2개 번갈아가면서 사용합니다. 서로 혜택이 다르기 때문이죠. 주유 할인 많이 되는 카드, 포인트 많이 쌓이는 카드가 있는데요. M부스트 카드는 굳이 2개의 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듯싶습니다. 100만 원 이상 사용하면 보너스 리워드가 적립되고 특별적립, 간편 결제 적립이 추가로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한 가지 더 좋은 점은 현대 기아 차량을 구매할 때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는 카드를 원하신다면 현대 M부스트 카드를 추천드립니다!

2021.04.05 - [신용카드/혜택] -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카드 혜택 연회비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카드 혜택 연회비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카드 혜택 연회비 재테크로 자산을 모으는 신한카드 더모아 신용카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이제는 재테크 혜택을 앞세운 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바

k.kyeong.co.kr

2021.04.26 - [분류 전체보기] -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라인업 각 카드사마다 프리미엄 카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열심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고액의 연회비를 내

k.kyeong.co.kr

2021.05.18 - [신용카드/추천 카드] - 이케아 할인카드 신한 이케아 멤버십 카드 PLCC 혜택 연회비 꿀팁

 

이케아 할인카드 신한 이케아 멤버십 카드 PLCC 혜택 연회비 꿀팁

이케아 할인카드 신한 이케아 멤버십 카드 PLCC 혜택 연회비 꿀팁 이케아 할인카드 스웨덴 가구회사인 이케아가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음은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

k.kyeong.co.kr

2021.03.29 - [신용카드/혜택] -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혜택 연회비 후기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혜택 연회비 후기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혜택 연회비 후기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KB국민카드가 최근 신용카드 점유율 2위를 탈환하면서 나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각종 혜택이 다양한 것

k.kyeo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