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꿀팁

신용카드 점유율 2위 KB국민카드

국내 금융권 자산 보유율 1위는 바로 KB 금융그룹입니다. KB국민은행이 회원 및 자산 보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용카드도 점유율 2위를 얼마 전에 차지하였습니다.

저도 KB국민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KB국민은행 대출을 이용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금리 인하 우대를 해주니 좋은 혜택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KB국민카드가 2위를 차지하고 있죠.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알고 활용해야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결제일 설정 방법 및 신용카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KB국민카드는 다른 카드사들과 다르게 결제일이 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보통 어느정도 텀을 남겨놓고 결제일을 정해놓지만 국민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지정해놨습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숙지해 둬야 신용카드의 과소비를 막을 수 있고 알뜰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을 가장 설정해놓게 좋은 날이 언제일까요?

KB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KB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KB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결제일 변경 방법은 2가지입니다. 고개센터로 전화를 하는 방법은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니 편하지만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죠.

다른 한 가지는 어플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어플로 변경하는 방법만 알면 정말 빠르게 변경 가능하죠. 어플로 변경하는 방법은 KB국민카드 어플을 실행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줘서 MY KB> 결제정보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결제계좌 변경, 결제일 변경이 있는데 계좌를 클릭한 후 결제일 변경을 클릭해주면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결제일 설정하는 꿀팁

결제일은 보통 월급날을 기준으로 많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월급날 기준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좋지만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외워두기 쉬운날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결제일을 설정하면 가장 좋은날이 바로 14일입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살펴보면 결제일 14일은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으로 언제나 머릿속에 기억해두기 쉽습니다. 하지만 월급날이 14일 이후에 받는다면 월급을 받은 날 이후로 설정하면 가장 편하겠죠. 27일은 전월 14일부터 당월 13일까지 사용한 금액으로 14일 다음으로 외워두기 좋은 날입니다.

KB국민카드

신용카드 2개 사용할 때 결제일 설정하는 꿀팁

제가 신용카드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 2개를 사용하는 이유는 제가 원하는 혜택이 신용카드 하나로는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2개를 사용하는데 2개를 사용할 때는 결제일 텀을 보름으로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보름씩 번갈아가면서 카드를 사용하면 얼마씩 사용했는지만 잘 기억해두면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결제일을 보름 조금 안 되도록 설정을 해 두었는데요. 우선적으로 1개의 카드는 주유 혜택을 보기 위한 카드, 그리고 포인트 사용이 편리한 카드입니다.

다른 한개는 현대카드인데 아시다시피 현대카드 M포인트는 일반 포인트처럼 1포인트를 1원으로 계산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어렵지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두 카드 결제금액을 맞추기 위해서 결제일을 10일 간격을 두게 되었죠.

신용카드는 너무 막 사용하면 과소비를 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신용카드를 잘 활용하면 정말 좋은데요. 카드사 포인트와 결제하려는 곳마다 카드사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연말정산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연봉의 25%를 사용해야 하는데 25%를 사용할 때까지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꼭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때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마지막날 지나 다음날에 결제하면 다음 달로 이월되기 때문에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