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 카드 혜택 적립 꿀팁 연회비 후기

신한 베스트 카드 딥드림

신한카드도 다양한 카드가 있지만 주요 라인은 바로 딥 라인입니다. 딥 카드 라인업이 가장 많으며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죠. 베스트 카드가 된 이유는 분명 연회비에 비해 혜택이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신한카드가 1위를 굳건히 지킬 수 있는 이유는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이유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딥드림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혜택, 적립 꿀팁, 연회비 및 객관적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연회비 및 혜택

우선 기본적으로 연회비는 저렴합니다. 국내 8,000원, VISA(해외) 10,000원으로 가장 저렴한 연회비를 갖춘 신용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한 딥드림카드의 장점은 바로 전월 실적 상관없이 포인트 적립이 무조건 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적어도 신용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이 있어야 할인이나 적립되지만 딥드림은 실적 없어도 적립된다는 게 상당히 메리트 있습니다. 그 외 주유 적립, 택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모두드림

모두드림 - 전월 실적 관계없이 전국 가맹점 0.7% 포인트 적립

전월 실적이 필요 없이 어디서든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금액의 0.7%를 포인트 적립해줍니다. 실적이 없는 건 좋지만 실적 없이 포인트 적립되는 카드를 보면 적립률이 상당히 낮아 안타깝죠. 다행인 게 할부도 적립해주지만 0.7%는 좀 너무한 듯 보입니다.

0.7%면 100만 원을 결제했을 때 7,000원밖에 되지 않죠. 하지만 다른 적립 서비스도 있으니 잘 활용해야 합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더해드림

더해드림 - 자주 가는 DREAM 영역 3배 적립

기본 적립이 0.7%이지만 자주 가는 가맹점은 총 3배 적립되는데 기본 0.7%에 1.4%를 더해서 2.1% 포인트 적립됩니다. 하지만 3배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 사용했을 때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이자 할부/슬림할부, 할인 적용된 거래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DREAM 영역에서 사용한 금액은 3배 적립되는데 드림 영역은 조금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챙겨드림

챙겨드림 -  드림 영역 중 가장 많이 가는 1개 영역 기본 5배 적립

더해드림은 3배이지만 챙겨드림은 드림 영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1개 영역에 대해서 5배 적립해줍니다. 0.7*5=3.5%가 적립되죠. 상당히 많이 되는데 적절히 잘 활용하면 적립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에만 제공됩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드림 영역

드림 영역을 잘 활용하면 포인트 적립이 많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대형 마트 -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 VIC마켓, 농협 하나로마트&클럽
  • 편의점, 잡화 -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다이소
  • 영화, 커피 - CGV, 롯데시네마, 커피업종
  •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 이동 통신요금 - SKT, KT, LG U+ 자동이체 건

드림 영역에서 사용하면 3배 적립,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역에서는 5배 적립 가능합니다. 나이에 따라 사용하는 가맹점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히 잘 활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아껴드림

아껴드림 - 주유, 택시 적립 및 할인

아껴드림 영역에서는 주말에 어디 주유소든 간에 주유만 하시면 리터당 80원 적립됩니다. 단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월 총 주유금액은 20만 원까지만 가능합니다.

택시비는 할인해주는데 3번째, 6번째, 9번째 택시요금을 결제할 때마다 2,000원 할인해줍니다. 근데 과연 이렇게 많이 택시를 탈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택시비 할인 역시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에만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사용 등록일부터 90일까지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100만 원 이상이면 5,000포인트 적립해줍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 적립한도

적립한도

포인트를 적립하는 건 좋지만 한도가 정해져 있기 마련입니다. 간혹 가다가 적립한도가 없는 카드도 있는데 포인트 적립률이 낮죠. 신한 딥드림 카드 역시 적립한도가 전월 실적에 따라 다릅니다.

30만 원 이상 10,000 포인트, 60만 원 이상 30,000포인트, 120만 원 이상 50,000포인트로 각각 20,000 포인트씩 차이가 납니다. 30만 원 이하면 모두드림만 적립되겠죠.

신한 딥드림 카드

적립 꿀팁 및 객관적인 후기

전월 실적 없이 0.7% 적립, 30만 원 이상시 드림 영역에서 2.1% 적립, 가장 많이 사용한 1개 드림 영역에서 3.5% 적립되므로 적립률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전월 실적에 따라서 적립한도가 다르죠. 30만 원 이상이면 월 1만 원으로 저렴합니다. 60만 원 이상 사용해야 3만 원으로 1만 원보다 3배 차이가 나죠.

그럼 60만 원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어떻게 해야 3만 포인트를 다 적립받을지 계산해보겠습니다. 최대 5배 적립받는 1개 드림 영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마트에서 30만 원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적립 포인트는 10,500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드림 영역에서 2.1% 적립되니 잘 활용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편의점 영역에서 최대 70,000원 사용했을 때 적립 포인트는 1,470원, 영화관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이용하지 않으니 제외하고 커피 전문점은 스타벅스가 압도적으로 점유율 1위인데 선불카드 충전은 적립되지 않으니 별 소용이 없습니다.

이동통신요금 70,000원으로 기준을 잡으면 1,470원입니다. 총 적립 포인트를 더하면 10,500+1,470+1,470=13,440원으로 30,000 포인트의 절반도 채우지 못했습니다.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챙겨드림 3.5%를 적립받지 않으면 크게 적립받지 못하게 됩니다. 3.5%를 최대한 적립받아야 한도만큼 적립받을 수 있는데 마트 이용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하기 때문에 마트 사용이 잦은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마트에서 30만 원을 이용하면 10,500 포인트로 적립한도 10,000 포인트를 채우게 되죠. 60만 원을 사용하면 21,000 포인트로 30,000 포인트의 절반을 넘게 됩니다. 90만 원을 결제하면 31,500 포인트로 적립한도를 넘게 됩니다.

신한 더드림 카드 포인트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챙겨드림 영역에서 많이 사용해야 포인트를 많이 적립받을 수 있는데요. 마트를 이용하시는 주부님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카드입니다.

2021.04.22 - [분류 전체보기] - KB국민카드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카드 연회비 혜택 주유 마트 적립 꿀팁

 

KB국민카드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카드 연회비 혜택 주유 마트 적립 꿀팁

KB국민카드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카드 연회비 혜택 주유 마트 적립 꿀팁 일반 신용카드 중 혜택 많은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신용카드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가맹점들이

k.kyeong.co.kr

2021.04.26 - [분류 전체보기] -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혜택 연회비 할인 꿀팁 삼성카드 아메리칸 라인업 각 카드사마다 프리미엄 카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열심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고액의 연회비를 내

k.kyeong.co.kr

2021.04.05 - [신용카드/혜택] -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카드 혜택 연회비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카드 혜택 연회비

신한카드 더모아(THE More) 카드 혜택 연회비 재테크로 자산을 모으는 신한카드 더모아 신용카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이제는 재테크 혜택을 앞세운 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바

k.kyeong.co.kr

2021.04.07 - [신용카드/혜택] - 신한카드 언박싱(Unboxing) 혜택 연회비 총정리

 

신한카드 언박싱(Unboxing) 혜택 연회비 총정리

신한카드 언박싱(Unboxing) 혜택 연회비 총정리 쇼핑을 위한 신용카드 신한 언박싱 카드 쇼핑은 살면서 기분전환을 위해, 또한 계절에 따른 분위기 변화, 패션의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모두가

k.kyeo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